맛집리뷰_한국

경주 황리단길 맛집 대릉갈비 고기 진짜 맛있음!!!!추천!!!!

Various 2022. 3. 15. 15:18

경주 여행 첫째 날에 소옥에서 저녁 먹기로 했는데 사람이 너무 많아서 포기하고 고기 먹으러 대릉갈비로 갔어요. 같은 갈비이지만 굽는 갈비로 먹기ㅎㅎ 내 돈 내산 후기!!

 

TMI

소옥에서 대기하는데 얼마나 걸리냐고 물어보니까 1시간이라 해서 조금 기다렸어요. 근데, 1시간이 기다려도 도저히 차례가 안 와서 물어보니까, 소옥은 대기시간 안 알려준다고 하더라고요. 어이가 없기도 하고, 딱 봐도 1시간 더 기다릴 것 같아서 대릉갈비로 갔어요.

정보

대릉갈비는 경주 황리단길 따라 걷다 보면 나와요. 고기 먹으러 후다닥 달려가기보다 천천히 주위 길을 구경하며 걸어보는 것 추천드려요! 가는 길에 예쁜 카페들이나 가게들이 많고, 길이 이뻐서 눈이 행복하답니다ㅎㅎ

 

운영시간은 11시30분부터 9시까지입니다.

브레이크 타임은 3시부터 5시까지이고 주말이나 공휴일은 브레이크 타임이 없어요.

 

제가 갔을 때는 3월1일 공휴일(삼일절)이어서 사람이 조금 있었어요. 

7시쯤에 갔는데 20분 정도 기다렸어요. 꼭 가시기 전에 전화하셔서 사람이 많은지 확인하고 가세요ㅎㅎ

 

 

메뉴는 생꽃갈비살, 양념꽃갈비살, 생갈비살,우대갈비 등 다양하게 있어요. 저는 모듬으로 시켰어요. 매장에 가니까 모듬으로 있더라고요. 저는 모듬 생꽃갈비살과 양념갈비살을 시켜서 먹었어요ㅎㅎ

 

매장이 1층과 2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고기를 먹는다면 2층 추천해요. 경주는 건물들의 층수가 낮아서 뷰가 너무 좋아요ㅎㅎ 멋있는 뷰를 보면 고기를 먹으면 맛이 두배!

 

메뉴는 탭으로 주문하는 방식입니다. 탭 안에 직원을 부르거나, 불판을 갈아달라고 메시지를 보낼 수 있어요. 참고하세요ㅎㅎ 고기는 기본 2인분 이상 주문하셔야 하고 이후에는 1인분 씩 추가 가능해요.

 

 

리뷰 후기

저는 음식점에 가면 메인도 중요하지만 반찬도 중요하게 생각해요. 대릉갈비에서는 꺳잎무침, 콘샐러드, 연두부, 양파 무침과 상추절임 등을 줘요. 고기 나오기 전에 반찬 하나씩 다 먹어봤는데요. 다 맛있어요ㅎㅎ 고기만 먹기에는 느끼하잖아요? 느끼할 때 상추절임을 먹으면 입안이 깔끔해지는 맛. 상추절임 맛있어요ㅎㅎ

 

이제 본격적인 고기 리뷰를 해야죠. 생꽃갈비살~~~~~!!!!!

색깔이 아주 영롱하죠?? 마블링이 진짜 그냥 먹어도 될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고기 구울 떄가 가장 두근두근해요. 빨리 먹고 싶어요ㅠㅠㅠㅠ

미친 고기.... 고기 진짜 부드럽고 입안에서 고기 향이 아주 좋아요. 소스의 맛이 고기에 잘 배어있어서 씹을 때마다 고기의 향이 입안에 맴돌아요ㅎㅎ 고기에 잡내 하나도 안 나고 아주 깔끔해요!

양념 꽃갈비살도 아주 굳굳 ㅎㅎㅎㅎ 생꽃갈비살을 고기 본연의 맛을 가지고 있다면, 양념 꽃갈비살은 더 달달해서 좋았어요ㅎㅎㅎㅎ 저는 생고기보다 양념고기를 더 좋아하는 편이라 양념 꽃갈비살이 제 취향이랍니다ㅎㅎㅎㅎ

달달하지만 또 과하지 않은 맛이라서 너무 좋았습니다. 

 

 

마무리

대릉갈비에 평점을 준다면

평점 : 9점/10점 

을 주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음식점에 비해 꽃갈비살 가격이 저렴한 거 알고 계시나요?? 

처음 이 가게 고기 가격을 봤을 때 조금 놀랐어요. 생각보다 싸다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이 가격에 이 퀄리티라고?? 말이 안 되죠ㅎㅎㅎ 무조건 따봉!!!!

 

경주에 가서 고기가 먹고 싶다!!! 

 

대릉갈비로 어서 달려가세요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