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B형 간염 예방접종 후기, 정보(한국건강관리협회 서부지점, 화곡동)

Various 2022. 1. 27. 15:44

B형 간염 예방접종 후기, 정보(한국건강관리협회 서부지점, 화곡동)


안녕하세요.

오늘 B형 간염 예방접종을 하고 왔어요ㅎㅎ

후기 및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B형 간염이란??

B형 간염 바이러스(HPV)에 의해 간이 감염되어 질병을 일으키는 질병이에요.

B형 간염이 지속되면 간경화, 간암 등 합병증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B형 간염의 증상으로는

복통, 배탈, 구토, 쉽게 피로해지고,

소변 색이 거무스름해지고, 회색빛 대변, 황달 등이 있어요.

(황달 : 피부나 눈이 노랗게 되는 질병)

 

심할 경우 사망까지 이를 수 있으니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예방접종을 왜 맡게 되었는가?

저의 경우 채용 신체검사를 하는 과정에서 알게 되었어요.

하....아직 30대를 넘기지도 않았는데 왜 이럴까요ㅠㅠ

이러한 결과로 인해서 B형 간염 예방접종을 하러 가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B형간염항체는 나이가 들면서 없어질 수 있다고도 하네요


예방접종받을 수 있는 장소

예방접종을 맡을 수 있는 곳으로는

주위 병원, 보건소 등이 있어요.

 

보건소는 현재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에 따른 보건소 예방접종 업무 잠정 중단"

라는 이유로 예방접종을 하고 있지 않아요ㅠㅠ

접종비가 5000원으로 가장 싼데 말이죠.

 

다음은 동네 병원인데 가격이 좀 비싸요.

보통 3만원에서 4만원 정도 하는 것 같은데요

문제는 B형 간염 예방접종은 한 번만 맞는 것이 아닌

3번 맞아야 된다는 거예요!!

그럼 9만원~12만원 정도 내야 하는 것이죠.

 

그래서 저는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맞았습니다!!!!

비용은 14000원!!!!!!

상당히 저렴하게 맞았습니다!!(뿌듯)


한국건강관리협회 서부지점(화곡동)

 

한국건강관리협회 건강증진의원 서울서부지부 : 네이버

방문자리뷰 2,587 · 블로그리뷰 633

m.place.naver.com

네이버 지도도 첨부했어요!!!!!

 

저처럼 한국건강관리협회 중앙지점에 가시면 안돼요!!!!!!

갔다가 직원분이 친절하게 안내해주셨어요 ㅠㅠ

감사합니다!!(꾸벅)

입구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들어가시면 직원분 안내에 코로나 관련 서류 작성하고

8층으로 올라가서 서류 작성하시면 돼요.

한국건강관리협회 8층 접수처

접수하고 나서 7층으로 가서 탈의실로 가셔서 직원분께 접수하시면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하고 5층으로 내려가셔서

주사 맡으시면 돼요ㅎㅎ 


예방접종 후기 및 정보

전화로 안내하시는 분이 8시~12시, 1시-3시 사이에 오라고 하셨어요.

 

저는 B형간염 백신로 유박스비라는 주사를 맡았어요.

주사를 놔주시는 분이 친절하게 어떤 것을 맡는지 설명해주시고,

맡고 나서 주의사항 등을 알려주시더라고요.

주사는 따끔한 정도예요.

 

1. 접종 당일은 샤워 X, 물이 닿으면 안돼요.

2. 주사 맡는 날짜는 정해진 날짜 전보다 이후에 맡는 것이 더 좋다고 하셨어요.

항체가 뭐라고 하셨는데 기억이 잘 안 나네요.

 

주사는 꼭 한 병원에서 안 맞아도 돼요. 2회차, 3회차 주사는 다른 병원에서 맞아도 됩니다.

 

자세한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은 사진으로 남길게요.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
예방접종 정보 및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