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

삼성전자 인턴 생활 후기, 전환 면접 후기(회로설계)

Various 2022. 1. 30. 23:33

삼성전자 인턴 생활 후기, 전환 면접(회로설계)


저번 블로그에서 2021년 상반기 인턴 합격 과정들에 대해 써봤습니다.

삼성전자 인턴 합격 후기(회로설계)

 

삼성전자 인턴 합격 후기(회로설계)

삼성전자 인턴 합격 후기(회로설계) 안녕하세요! 2021년 상반기에 삼성전자 회로설계에 합격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부족한 정보이지만 제 블로그에 방문하신 분들이 조금이나마 도움을 받으

variousblog.tistory.com


이번에는 2021 여름 방학 동안의 인턴 생활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인턴 전체적인 과정

인턴 과정은 총 6주로 진행했습니다.
6주 중에 2주는 온라인으로 진행했어요.

 

                                       1. 삼성전자에서 올려주는 온라인 강의를 듣고 요약하기!

                                       2. 본인 전공 및 반도체 관련 논문 리뷰하기!

                                       3. 사업부 소개 자료 작성하기!

                                       4. 회사 조사 및 비교하기!

                                       5. 자기소개 발표 자료 만들기!

 

생각보다 하는 게 많죠??ㅎㅎ

괜찮아요!!!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금방 하는 과제들이에요.


나머지 4주동안은 오프라인 출근을 했어요.
진짜 첫 출근날 너무 떨렸던 것 같아요.
첫 직장 생활이라서 옷, 신발을 새로 샀네요ㅎㅎ

(제가 깔끔한 옷이 없어서 샀어요. 헷!)

첫 출근날은 기흥 캠퍼스에 가서 보안 절차와 서류 작성을 했어요.
다 끝나고 나면 담당 부서 직원 분이 데리러 오셨어요.

부서에 도착해서 동기들하고 회의실에 들어가서 상무님과 상담을 가졌어요.
상무님이 너무 긴장하지 말고, 최대한 많이 배워가라고 하셨어요.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긴장이 조금 풀렸어요.

드디어 팀 직원분들과 인사했는데 엄청 떨렸네요ㅎㅎ
그래도 주위 선배님들이 긴장 풀게 해 주려고 편안하게 대해주셨어요.
카페도 데려가 주시고 건물 구경도 시켜 주셨어요ㅎㅎ

이제 본격적으로 4주 과정을 어떻게 진행해야겠죠??
4주 동안은 제가 주제를 정해서 결과물을 마지막 주에 발표하는 것이에요.
수석님과 담당 멘토님하고 어떤 주제로 진행할 것인지 같이 의논했어요.

졸업논문 주제와는 다른 부서로 배치받았습니다.
수석님이 제 자소서를 보셨나 봐요.
제가 무슨 주제로 졸업논문을 하신 것을 알고 계시더라고요.
수석님이 졸업논문 주제로 계속해도 된다고 하셨지만,
그래도 저는 속한 팀의 주제로 해야 된다고 생각해서
팀에서 다루는 분야로 정했습니다.

자세하게 무엇을 했는지는 설명은 못하지만
대략적으로 설명하자면
Cadence Tool을 사용하여 아날로그 회로 설계를 했습니다.
처음 접한 분야라서 실무와 같은 회로 설계를 하는 것이 아니라
4주 동안 이해하는 것, 감을 잡는다는 것을 목표로 잡아 간단하게 설계했습니다.

팀원 분들께 발표하고 4주 동안의 과정은 끝났습니다ㅎㅎ

 

짧은  후기


진짜 삼성전자 밥은 너무 맛있어요!!! 왜 다들 맛있어하고 좋아하는지 알게 됐습니다ㅎㅎ
가서 살 엄청 많이 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자율 출퇴근이라서 적당하게 출근했어요. 저는 보통 8시30분~9시 도착으로 했어요.

제가 사는 곳은 저게 가장 늦게 출발하는 거라서요.

다른 지역을 보면 출퇴근 버스가 엄청 다양해요!!

너무 좋았습니다!! 버스도 엄청 좋고, 기사님들이 친절하세요!!

사실 자율출퇴근이 최고.....!!! 아침에 일어나는 건 힘들잖아요??

저만 그런 건 아니죠?


전환 면접

전환 면접은 pt 발표를 진행했습니다.

pt발표는 크게 4가지 정도로 나눌 수 있는데요.
자신을 표현하는 키워드
인턴 과정 중 진행한 프로젝트 설명,
학부 과정에서 한 프로젝트 설명,
그리고 향후 10년 동안 커리어 계획을
설명하는 것이었습니다.

이때 좀 힘들었던 게 발표 자료를 하루인가? 이틀인가?
엄청 시간을 빠듯하게 줬어요 ㅠㅠㅠㅠ
뭘 준비하는지도 몰라서 준비 못했거든요.
힘들었습니다..... 뿌엑..ㅠ

면접 당일에 면접관님들 앞에서 발표하는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고요.
pt 준비 나름 열심히 했는데....ㅋㅋㅋㅋㅋ

pt 발표 자료를 바탕으로 질문을 하셨어요.
질문 내용은 알려드릴 수 없어서 대략적으로 설명하자면
인턴 과정 때 한 프로젝트 설명이랑
인성 질문들도 들어왔어요.....

제가 저번 블로그에서 설명한 3번 문항에서 질문이 들어왔습니다.
하하하하하.....
진짜 당황했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번에서는 질문 안 한다고 알고 있었거든요.
어영부영 넘어갔는데 면접관님들이 웃으시더라고요.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입니다.
많은 내용들을 알려드리지 못해서 아쉽네요.
보안규정?? 때문에 좀 무서워서 두리뭉실하게 설명하게 되었네요.
죄송합니다.
그래도 이 글 보고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파이팅하세요!!
아자아자!!!